혼자 여행

전북 군산에 나 혼자 간다! (3탄 - 숙소)

예방방이 2024. 1. 27. 00:45

 

군산은 대한민국 전북 지방에 위치한 도시로, 전북의 중부에 있습니다.

대한민국 서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군산만과 인접한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군산은 역사적으로 중요한 도시로서 많은 문화유산과 자연경관이 있습니다.

군산만 주변에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해안지대와 섬들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에서 유명한 축제와 이벤트가 열리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지역 특산물이나 전통 음식 등도 많이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있는 군산에 나 혼자 간다면 어떤 걸 하고 무엇을 먹고 어디서 자야 하는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혼자 가기 좋은 군산 숙소 추천>

 

다호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7길 101
체크아웃 : 11:00

근대역사 관광지 중심에 위치한 적산가옥을 재생건축기법을 이용해서 리노베이션한 게스트하우스입니다.
9개의 객실과 커다란 호랑가시나무가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는 정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객실에 모던하고 깔끔한 화장실을 준비 해놨습니다.
2층 객실은 노키즈존으로 7세이하의 어린이를 동반하신 가족은 예약을 받지 않습니다.
깔끔하고 따뜻해서 혼자 여행의 묘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 줄 게스트하우스 다호입니다.

다다미식 방으로 최저 6~8만원으로 혼자서 자기도 좋고 최대 5인까지 들어갈 수 있는 큰방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애완동물 금지 , 건물 안 조리금지(전자레인지나 온수를 이용한 간단한 요리는 가능)

 

 

 

화담여관
주소 : 전북 군산시 평화길 99-3
입실 : 16:00 퇴실 : 11:00
화담여관은 1932년에 지어진 일본주택을 리모델링했습니다.
1층은 현대적이고 2층은 전통적인 일본주택의 느낌을 가지고 있어 과거와 현재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객실은 1인실 다다미방, 2인실 다다미방, 4인실 도미토리로 구성되어 있고,
화장실과 샤워실, 파우더룸은 모두 공용 공간입니다.
그 외에 거실, 다락방, 중정 등 게스트 분들이 쉬거나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80년이 넘은 목조주택이다 보니 리모델링을 진행하면서 방음에 신경을 많이 썼으나 예민한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지만 목조 주택에 멋진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화담여관입니다.

조식 : 토스트 식빵, 계란, 버터, 딸기쨈, 시리얼, 우유, 커피, 주스, 녹차, 홍차 제공
최저 3만원에서(도미토리 4인)  1인실 다다미방 5만 원으로 가성비 좋고 조용한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이웃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1길 11-2 게스트하우스 이웃
입실 : 15:00 퇴실 : 11:00
군산 신흥동일본식가옥 옆 이웃은 1930년대 지어진 일본식 가옥을 재생건축기법을 이용해 리노베이션한 게스트하우스입니다. 객실마다 개별 화장실, 샤워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2층 옥상 야외데크에서 신흥동일본식가옥의 전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칠때 찾아와 쉬고 가면 좋을 이웃입니다.

최저 4만원으로 영화 촬영지(군산:거위를 노래하다)에도 나온 분위기 좋은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애완동물 금지 , 건물 안 조리금지(전자레인지나 온수를 이용한 간단한 요리는 가능)

 

 

 

달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3길 21-2
입실 : 15:00 퇴실 :10:30
게스트하우스 달은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오픈한 게스트 하우스입니다.
근대문화유산거리 중심에 위치하여 히로스가옥, 동국사, 초원사진관, 테디베어박물관, 고우당 등을 걸어서 2-3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1층은 차와 브런치를 판매하는 공간이며, 게스트들을 위한 조식서비스도 함께 합니다.
2.3층은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전망 좋은 옥상 테라스에서 느끼는 바람은 부드럽고 사방이 트여 있어
근대문화유산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옥상 세탁실에서 빨래를 하고, 테라스에서 햇볕에 말린 침구는 뽀송뽀송 깨끗하여 질 좋은 수면을 제공하는 달입니다.

최저 2.5만 원(도미토리 4인기준)으로 역대급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고, 조식 서비스도 전날 sns로 신청하면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과일이나 브런치를 준비해 주시는 게스트하우스입니다.
군산의 핵심 지역에 있어서 다양한 관광지를 더 많이 둘러볼 수 있습니다.

 

 

 

동국
주소 : 전북 군산시 동국사길 7
입실 : 15:00 퇴실 11:00
근대역사 관광지중 하나인 국내에 남아있는 유일한 일본식 사찰 동국사 앞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입니다.
본건물은 1973년에 지어진 근대건축물로 재생건축기법을 통해 당시 여인숙이었던 공간을 편안하고 안락한 일본식 게스트하우스로 재탄생시켰습니다.
객실 7개와 라운지(공용공간)와 동국사가 훤히 보이는 옥상에 추억을 남길 포토존과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객실에 모던하고 깔끔한 화장실을 준비해 놓았습니다.
근대역사 시간여행을 제대로 느끼게 해 줄 동국입니다.

최저 5만 원에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애완동물 금지, 건물 안 조리금지(전자레인지나 온수를 이용한 간단한 요리는 가능)

 

 

 

이렇게 군산에 다양한 게스트하우스와 1인 숙소를 알아봤는데요.

몸과 마음이 둘 다 복잡할 때 홀로 군산여행을 간다면 기분 좋게 힐링하고 올 수 있겠네요 ㅎㅎ

요즘 같이 일을 내 뜻대로 풀리지 않고 일, 사랑 등 신경 써야 할게 넘치고 넘칠 때 그럴 때일수록

자기 자신부터 먼저 챙겨보는 게 어떨까요?

이 세상에 내가 없다면 모든 것은 존재하지 않고 다 의미 있지 않는 일입니다.

혼자라서 외롭고 우울한 게 아니라 그 시간에 내가 하고픈 거 내 마음을 달래서 한 발자국이라도

더 나아간다면 우리는 어제보다 오늘 더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거예요.

모두들 항상 응원하고 힘차게 세상을 향해서 달려봐요 *^^*